하루 7번 재채기? 나도 몰랐던 꽃가루 알러지 증상과 대처법 “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연속 재채기 5번, 오후엔 눈이 가려워서 비비느라 일도 안 되고, 밤엔 목이 간질간질해서 잠을 못 자요.” 사실 저도 꽃가루 알러지라는 걸 몰랐을 땐 단순 감기인 줄만 알았어요. 그런데 어느 날, 3일 연속 이상한 재채기와 눈 간지러움이 반복되길래 의심하게 됐죠. 꽃가루 알러지, 이런 증상 있나요? 저는 꽃가루 알러지를 아래와 같은 증상으로 알게 되었어요. 평균적으로 하루에 재채기 7회, 눈 간지러움 4회 이상이 반복됐습니다. 증상 하루 평균 빈도 특징 ..
내 몸에 염증이 있나? 수치로 확인한 내 몸의 경고 신호 어느 날부터인가 아침에 일어나면 관절이 뻐근하고, 이유 없이 피곤하고, 속이 자주 더부룩했습니다. 그렇게 한 달 동안 증상이 반복되다 결국 병원에 갔고, CRP 수치가 3.9mg/L라는 결과를 받았습니다. 정상 범위는 0~1mg/L인데, 저는 거의 4배 수준이었던 거죠. ※ CRP란? C-Reactive Protein. 체내 염증이 있을 때 간에서 분비되는 단백질로, 염증의 민감한 지표입니다. 📋 이런 증상이 3가지 이상이라면 의심해보세요! 증상 경험 기간 염증 연관도 피로감 3주 이상 ..
주린이 탈출! BPS, PER, PBR 완전 정복 2023년 5월, 주식 첫 입문 당시 가장 먼저 들었던 말이 "PER이 낮네~", "PBR 1 이하네~"였어요. 솔직히 당시엔 무슨 주문 외우는 줄 알았습니다. 그래서 오늘은 1년 차 주린이의 경험담을 바탕으로, 이 용어들을 밥 먹듯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게 풀어보려고 합니다. 내가 처음 헷갈렸던 용어 3대장 용어 정의 예시 BPS(Book-value Per Share) 한 주당 순자산 가치 BPS가 20,000원이면, 회사가 망해도 1주당 2만원은 받을 수 있다는 뜻 PER(Price..

비행기 탈 때 건조하고 힘들지? 나만의 꿀팁 비행기를 타면 왜 이렇게 건조하고 불편할까요? 공항에서 기다리는 동안도 지루하고, 비행기 안에서는 피부도 푸석푸석하고, 목도 마르고... 정말 불편하죠. 그런데! 제가 그동안 여러 번 비행기를 타면서 터득한 비행기 안에서의 생존 꿀팁을 여러분께 공유해드릴게요! 👇 Q1: 비행기에서 건조한 피부, 어떻게 해결할까? 비행기 안의 공기는 정말 건조하죠. 피부가 자주 갈라지고 당기는 느낌이 드는데,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! 1. 보습제와 미스트 필수! 비행기 안에서 가장 중요한 건 보습입니다. **고보습 크림**을 미리 준비하고, 비행기 안에서는 **수시로 미스트**를 뿌려주세요. 미스트는 가볍게 뿌릴 수 있어 ..